조회수 1,770회 | 관심설정 0개
마감사업2022년 제품마켓테스트 사업 공고
조회중..
사업개요
국내 식품제조기업 생산제품의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해 소비시장 맞춤형 제품출시(Product-Market Fit)에 필요한 시장분석, 소비자조사, 제품전략설계 등을 지원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 국내 식품기업 중 자사 직접 제조를 통해 생산한 B2C 제품 중 시장성 개선이 필요한 품목
☞ 제품개선 전략수립ㆍ제공 지원
지원분야 및 대상
□ 지원대상 : 국내 식품기업 중 자사 직접 제조를 통해 생산한 B2C 제품 중 시장성 개선이 필요한 품목(1개사당 1품목 지원)
□ 세부 자격요건
① 국내 식품 제조기업 중 지원제품의 자가 생산이 가능한 기업
※ 필수제출서류 판단기준
① 사업장등록증 상 제조 명기 및 공장등록증명서 등 보유
② ODM 생산제품 → 지원불가
③ 제조원과 판매원(유통전문판매원)이 동일함을 확인하는 증빙서류 일체
② 일반 소비자가 구매가능한 B2C 품목
- 대형할인점, 백화점, 슈퍼, 편의점 등에 판매가능한 품목
③ 품목제조보고서를 보유한 품목
지원 및 조건 내용
□ 시장수용도가 향상된 소비자 중심의 제품개선을 위한 전략수립· 제공
◦ (시장분석) 제품의 온/오프라인 시장환경 및 경쟁제품 분석
◦ (소비자조사) 주 소비층을 대상으로 포커스그룹인터뷰(FGI) 등을 통해 제품 U&A(사용행태)조사 및 미충족수요(unmet needs) 등 인사이트 발굴
◦ (전문가컨설팅) 판매전략 수립을 위해 유통채널 입점경력을 보유한 MD 또는 제조기술(맛품질·패키징 등) 등 적합 전문가를 매칭·상담
◦ (제품전략설계) 실제 제품개선을 위한 실행전략 수립 및 제공
신청 방법
신청 서류
문의처
품질안전팀 김기화 과장
063-720-0613 kkh0109@foodpolis.kr
첨부파일
- 2022년 제품마켓테스트사업 참여기업 2차 모집.hwp
- 제품마켓테스트+홍보리플릿.pdf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해당 기관의 다른 지원사업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