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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감사업[서울] 2022년 디지털 사용성 평가 및 개선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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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개요
주요 고객층 중심의 사용성 평가 및 개선점 도출을 통해 서비스의 개선 도모 및 디지털 격차해소에 기여하고자 서울 소재 디지컬 콘텐츠ㆍ서비스 보유기업을 대상으로 디지털 서비스의 사용성 평가ㆍ분석을 지원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 서울 소재 디지털 콘텐츠ㆍ서비스 보유기업
☞ 디지털 서비스의 사용성 평가ㆍ분석 및 개선 방향 도출 지원
지원분야 및 대상
서울 소재 디지털 콘텐츠‧서비스 보유기업
ㅇ 스마트기기(모바일, PC 등) 기반으로 서비스(앱 혹은 웹)를 제공하는 기업
ㅇ 시장 출시 전 혹은 기 상용화된 디지털 서비스 중 사용자 중심의 사용성 개선을 희망하는 기업
지원 및 조건 내용
디지털 서비스의 사용성 평가‧분석 및 개선 방향 도출
사용성평가(테스트)`
‣ 서비스의 사용자(고객) 테스트 및 평가
- 하단의 ①~⑤ 항목 중 선정된 서비스별 특성에 따라 평가 항목 및
방법론을 설정하여 진행
- 서비스의 주요 고객을 대상으로 사용자 평가 및 테스트 진행(20명)
① 행동관찰 : 서비스의 효율성(속도, 오류, 실수극복), 효과성(최초성공, 인지성,이해성) 등 디지털 서비스 활용역량 측정
② 시선추적‧분석 : 서비스 페이지별 사용자의 응시 시선의 점유율, 체류시간,응시유형 등 정량적․동적 분석
③ 뇌파측정‧분석 : 사용자가 서비스 사용시에 느끼는 자율신경계의 변화 등무의식적인 감성 반응을 측정
④ PPG(심박수)측정 : 사용자가 서비스를 사용할 때 느끼는 흥분, 긴장 등심리적 변화를 통한 심박수를 측정
⑤ 심층인터뷰 : FGI 형태로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 사용자 의견 조사
* FGI(Focus Group Interview) : 진행자와 함께 특정 경험을 한 사람들이 모여 의견을 공유하며, 논의하는 인터뷰 형태의 조사 방법
전문가자문
‣ 사용자평가 결과 기반으로 관련 전문가 자문
‣ 심미적, 감각적 요소를 고려한 디자인 개선 방안 도출
결과보고서제공
‣ 사용성 평가‧분석 결과 및 개선 방안 제공
- 사용자 테스트 분석 결과, 사용자 인터뷰 결과 등
- 사용성 분석 결과를 토대로 한 디자인 전문가의 개선방안 등
신청 방법
신청기간 : 2022.9.29(목) ~ 10.27(목) 18:00 접수분까지
접수방법 : 담당자 E-mail 제출 (* syhwang@sdf.seoul.kr)
※ G메일 다수 오류로 가능한 경우 다른 계정을 활용하여 제출하며, 메일 제출 후 담당자 유선
연락을 통해 수신여부 확인 필수. 확인이 안 될 시에 접수가 불가할 수 있음
※ 제출서류는 압축파일(1개)로 제출(예시: (기업명) 디지털 사용성 평가 지원 신청.zip)
신청 서류
문의처
서울디지털재단 신산업성장팀 황서연 주임(( 02-570-4674)
서울디지털재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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