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 필수서류

사장님 필수서류 #10 법인등기부등본 발급방법

158
13

안녕하세요,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친절한 비서 비즈봇입니다!


지원사업을 신청하기 위해선 각종 서류가 필요한데요, 때로는 서류 발급 과정이 너무 어려워 지원사업 신청을 포기하기도 하지요.

비즈봇이 사장님께 필요한 모든 서류 발급방법을 친절히 알려드릴게요!

오늘은 소상공인 사장님 필수서류 열번째! 법인등기부등본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법인등기부등본 발급방법에 알아보기 앞서, 등기부등본이란 무엇일까요?

💡등기부등본이란?

👉🏻부동산에 관한 권리 관계를 적어두는 등기부를 복사한 증명문서


법인으로 사업자 등록을 하여 운영하면서 부동산 계약을 앞두고 있다면 법인등기부등본이 필요합니다.

그럼, 법인등기부등본 온라인 발급 방법을 쉽게 알아보아요!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법인등기 → 발급하기를 클릭합니다.



상호로 찾기 / 등기번호로 찾기 / 등록번호로 찾기 / 로마자로 찾기 중 택1 → 조회후 선택하기를 클릭합니다.


④ 등기사항증명서 유형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⑤ 발급할 등기사항 증명서 항목을 선택한 뒤 다음을 클릭합니다.



⑥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판단을 선택한 뒤 다음을 클릭합니다.



⑦ 선택한 등기사항증명서를 체크한 뒤 다음을 클릭합니다.


⑧ 발급하고자 하는 법인구분, 등기부등본의 상태, 통수 등을 선택합니다.



⑨ 발급비용을 지불합니다.

📌 열람 수수료: 700원
📌 발급 수수료: 1,000원




지금까지 법인등기부등본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비즈봇은 사장님 필수서류 시리즈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ℹ️ 한달에 800개씩 올라오는 지원사업, 일일이 찾아보기 힘드시죠?

비즈봇이 사장님께 꼭 필요한 지원사업만 무료로 카카오톡 알림 보내드려요! 😊

회원가입 하기

좋아요

13

공유

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