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 뉴스

소상공인 손실보상 온라인 신청 따라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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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친절한 비서 비즈봇입니다!

6월 30일부터 22년 1분기 손실보상 신청이 시작되는데요.

오늘은 매 분기마다 돌아오는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온라인 신청 방법을 아주 쉽게, 차근차근 설명해드릴게요.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 '소상공인 손실보상'을 검색해서 소상공인손실보상.kr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사이트 첫 화면에서 보상금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유의사항을 잘 읽어보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개인정보 이용내역 등 '보상금 신청 및 지급관련 동의·확인사항'에 모두 동의해주세요.


신청 분기를 선택하고 사장님의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공동인증서가 없더라도 핸드폰만 있다면 카카오톡 간편인증 및 휴대폰 본인확인 문자 인증으로 간단하게 인증 가능합니다.

본인 인증 후 대상 여부 조회에서 손실보상 대상으로 조회된다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요. 보상 대상으로 조회되지 않는 경우 해야 하는 절차들은 아래 '💡손실보상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 경우'에서 다시 설명드릴게요.




먼저 손실보상 대상으로 조회되는 경우는, 다음 사업자기본정보 확인 및 제출 페이지에서 사업자번호 등 정보를 입력 후 제출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사업장주소에는 현재 사업장 주소 또는 폐업한 사업장 주소 등을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입력했던 주소는관할 지자체로 배정이 되기에 꼭 정확한 사업장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제출하기를 클릭하면 손실보상금의 최종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확인한 금액에 동의한다면 지급신청을 클릭해주세요.



손실보상금을 지급받으실 계좌를 입력후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완료시 취소 및 이의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만약 산정된 금액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지급신청 대신 확인보상 신청을 클릭해주세요.




확인보상은 사업장 기본 정보를 확인 후 신청사유 및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손실보상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 경우


손실보상 대상자로 조회되지 않을경우 방역조치대상사업장확인요청을 할 수 있는데요, 대상 여부 조회시 뜨는 창에서 '자가진단'을 클릭해주세요.


간단한 자가진단을 통해 대상여부를 확인한 후 사업장 정보 입력 및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반드시 연락가능한 전화번호와 관할 지자체 배정을 위한 정확한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증빙서류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대상자 선별에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다고 해요.




그럼 신청이 잘 되었는지 확인해볼까요?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처음 클릭했던 보상금 신청버튼 옆에 신청결과 확인 버튼이 있는데요, 신청결과 확인 버튼을 누르면 신청이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처리현황' - '(신속보상)비용지급 신청' 버튼을 클릭시 진행상태에 따라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의 내용 확인, 계좌번호 등록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소상공인 손실보상 콜센터 1533-3300으로 문의해주세요.



지금까지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내용이 사장님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비즈봇은 다음에 더 유익한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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