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지원사업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2 - 누가, 어떻게 지원받나요?

1,284
9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사업자 등록 후 가동중이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또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을 수급받은 아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기업입니다.
①대표자의 개인신용평점이 745점 이상 919점 이하 (NICE 기준)
②대표자의 개인신용평점이 744점 이하이면서 (NICE기준) 희망대출 기이용자


지원을 받으려면 먼저 방역지원금 또는 손실보전금을 받은 적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NICE 기준 신용평점이 745점 이상 919점 이하(중신용자)여야 합니다.

NICE 기준 신용평점이 744점 이하(저신용자)인 경우 기존에 희망대출을 이용한 적이 있으면 지원대상에 포함됩니다.



💡 사장님께서 NICE 신용점수를 바로 조회할 수 있도록 링크를 준비했어요!
👉🏻신용점수조회 바로가기





🔎지원내용


📌보증한도 : 2천만원
📌상환방법 : 1년 거치 4년 매월 분할상환
📌대출금리 : 1년차 2.6%p 이차보전, 2~5년차 시중금리 적용



💡 보증한도
지원받을 수 있는 보증한도는 최대 2천만원 입니다. 즉, 2천만원까지 신용 보증을 받아 대출 받을 수 있어요.

다만 신용등급별로 받을 수 있는 한도가 달라지니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앞에서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의 보증한도와 지원대상이 7월 18일부터 확대되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기존에는 중신용자에게만 최대 1천만원까지 보증된다는 조건이었습니다.

저신용자는 '희망대출'이라는 지원사업만 신청 가능했지요.

이번에 보증한도와 지원대상이 확대되며 저신용자도 신청가능하게 되었고 지원한도도 2천만원으로 늘어났어요.

대신 기존에 희망대출을 받은 저신용 사장님과 특례보증을 이미 이용하고 계셨던 사장님께선 천만원까지만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고신용자에 대한 지원은 없나요?

👉🏻고신용자에 대한 지원에는 특례보증이 아닌 '고신용자 희망대출플러스' 라는 대출 지원상품이 존재하는데요, 기존에 1천만원이었던 대출 한도가 이번에 3천만원으로 확대되었다고 합니다.






💡 상환방법

1년간 거치기간을 가진 후 4년간 매월 분할상환합니다.


🧐 여기서 잠깐, 거치기간이란?
👉🏻 대출을 받게 되면 빌린 원금과 그에 해당하는 이자를 매달 분할하여 납부해야 합니다. 이 때 거치기간은 원금 상환 없이 이자만 납부하는 기간입니다.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의 경우 대출기간이 총 5년인데, 1년 거치 후 4년 분할상환의 조건이 있으므로, 대출 받고 첫 1년은 이자만 납부하다가 2년차부터는 이자와 함께 원금도 매월 분할하여 납부하게 됩니다.







💡 대출금리

1년차에는 2.6%p 만큼 이차보전 지원이 있고, 2~5년차에는 시중금리가 적용됩니다.

🧐 여기서 잠깐, 이차보전이란?
👉🏻 이자차액 보전의 줄임말로 정책자금과 시중 은행 자금의 이자 비용 차이를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것을 뜻합니다.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의 경우 1년간 2.6%의 이차보전을 지원하는데, 예를들어 시중 은행 금리가 4%라면 1년동안은 실제로는 1.4%의 이자만 납부하면 됩니다.



ℹ️ 한달에 800개씩 올라오는 지원사업, 일일이 찾아보기 힘드시죠?

비즈봇이 사장님께 꼭 필요한 지원사업만 무료로 추천해드려요! 😊

회원가입 하기

좋아요

9

공유

1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