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지원사업

호우로 피해 입은 사장님, 10일 이내 신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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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친절한 비서 비즈봇입니다.


이번주 중부 지역에 엄청난 폭우로 침수와 같은 피해 사례가 많이 발생했는데요. 장사 특성상 자영업은 1층이나 지하같은 저층에 사업장을 두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피해 입으신 사장님들도 많이 계실 것 같아요.


보통 이렇게 큰 재해가 발생하면 이후 정부에서 지원정책을 실시하곤 하지만, 당장 장사나 생활이 불가능할 만큼 큰 피해를 입은 경우에는 '사유재산 피해신고'를 통해 보상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사유재산 피해신고는 가까운 동사무소에서도 신청 가능하지만 인터넷으로도 아주 간단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사유재산 피해 신고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게요.

※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1. 국민재난안전포털 - 사유재산피해신고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자연재난을 선택합니다. 8월 8일 폭우로 인한 피해는 '8.8 ~ 호우, 강풍, 풍랑'을 선택해주세요.




3. 개인정보 수집, 이용 등에 대한 동의를 하시고 신규등록 버튼을 눌러주세요.




4. 성명, 주민등록번호, 지급통장 등 피해자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5. 공공주택 임대, 과태료 징수 유예 등 간접지원을 원하는 경우 해당 란을 입력해주세요. 간접지원을 원하지 않는 경우 공란으로 두시면 됩니다.




6. 피해장소와 신고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7. 풍수해보험 가입 의사 유무 등 선택사항 입력란 밑에 다음 버튼을 눌러 저장합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 저장하면 피해정보 입력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8. 피해장소, 피해종류 등 피해정보를 입력하고 저장버튼을 누르면 피해목록 및 피해장소 별 예상피해금액과 재난지수, 예상재난지원금 등이 산정됩니다.




피해 입력 후 오른쪽 아래 접수 버튼을 누르면 피해정보가 자치단체로 접수됩니다.


사유재산 피해신고서 작성에 관해서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해당 시/군/구청에 문의하면 되는데요, 아래 링크에서 각 지역별 문의처를 알 수 있습니다.
👉🏻 지역별 문의처 바로가기



⭐ 주의사항
📌 재난이 종료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사유재산 피해신고를 해야 합니다.
📌 외국인에 대한 사유재산 피해는 각 해당 동사무소에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폭우로 인한 사유재산 피해신고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이번 폭우의 경우 서울 주요도시 하수가 역류하고 침수되는 등 피해가 크기 때문에 앞으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지원정책도 발표될 가능성이 커요. 폭우로 인한 소상공인 지원정책이 발표되면 비즈봇이 빠르게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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