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 뉴스

인천시 폭우피해 소상공인 200만원 지원

551
10



안녕하세요,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친절한 비서 비즈봇입니다.

이번주 중부지역 폭우로 인한 피해가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이에 인천광역시는 폭우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의 피해 복구를 다방면으로 지원하기로 발표했습니다.

재해 발생 시 이재민 보호와 재해복구 등의 구호 사업을 지원하는 기금인 재해구호기금 179억 원을 활용해서 소상공인과 이재민 지원에 나설 것이라 하는데요, 어떤 지원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지원
이번 폭우로 시설물에 직접적인 피해가 발생한 소상공인에 대해서는 피해조사 결과에 따라 상가 당 200만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지급 받기 위해서는 재난이 종료된 날부터 10일 이내에 관할 군·구청에 피해신고를 접수해야 합니다. 피해신고를 접수하면 피해조사가 이뤄진 후 지급이 결정됩니다.



📌이재민 지원
폭우로 발생한 이재민에게는 숙박비와 식비, 재해구호물품을 지원해 신속한 대피와 안전이 확보될 수 있도록 조치했는데요, 앞으로 추가 발생하는 이재민에 대해서도 지원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재난지원금
소상공인과 이재민을 제외한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는 최대 20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재난지원금을 지급받으려면 호우로 인해 침수 피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거주지 군·구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에 피해상황을 접수하셔야 합니다. 접수 이후 관할 군·구청의 피해현장조사 후 지원금액이 결정된다고 합니다.



💡 한편 재난지원금은 소상공인과 이재민 외의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한다고 발표되었는데요, 비즈봇이 전화로 문의해본 결과 사업장과 거주지 모두 침수피해가 있을 경우 소상공인 지원과 재난지원금을 중복해서 받을 수도 있다고 하니 해당하는 경우 두 분야 모두 지원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이번 인천시 폭우피해 지원을 담당하는 곳은 인천시 자연재난과로 문의번호는 032-440-3355 또는 032-440-3352 이니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이 번호로 문의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광복절 이후로 또다시 폭우가 예보되어 있는데요, 이번 폭우에는 다치시는 분이나 침수 등 피해 없이 무사히 넘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인천시 폭우 피해 지원에 대해 전달드렸지만 앞으로 다른 지역 폭우 피해 지원 소식도 발표가 된다면 빠르게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에 지금 신청가능한 지역별 업종별 맞춤 지원사업이 궁금하다면 비즈봇에서 사업자번호만 입력하고 간편하게 조회해보세요!



ℹ️ 한달에 800개씩 올라오는 지원사업, 일일이 찾아보기 힘드시죠?

비즈봇이 사장님께 꼭 필요한 지원사업만 무료로 추천해드려요! 😊

회원가입 하기

좋아요

10

공유

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