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 필수서류

사장님 필수서류 #5 📝국세납입(완납)증명서 발급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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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친절한 비서 비즈봇입니다!

지원사업을 신청하기 위해선 각종 서류가 필요한데요, 때로는 서류 발급 과정이 너무 어려워 지원사업 신청을 포기하기도 하지요.

비즈봇이 사장님께 필요한 모든 서류 발급방법을 친절히 알려드릴게요!


오늘은 소상공인 사장님 필수서류 세번째! 국세 납입(완납) 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국세납입증명서는 사업을 진행하거나 전세로 들어가는 세입자가 보증금 보호 목적으로 임대인에게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국세납입증명서?

- 국가에서 징수하는 세금을 납입한 것을 증명하며 발급일 현재 기한연장, 유예액 또는 수탁자의 체납액을 제외하고 다른 체납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문서

납세자 인적사항, 사용목적, 체납내역 등이 기재되어있음


국세 납입증명서를 발급 방법은 '정부 24' 또는 '국세청 홈택스' 총 2가지인데요. 각각의 방법을 차례로 알아볼게요.



📃정부24

①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홈페이지 바로가기)



발급 전 로그인은 필수겠죠?😉

공동·금융인증서와 간편인증서가 있는데요. 

공동·금융인증서가 없는 경우, 간편인증서로 받으시면 빠르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② 자주 찾는 서비스 → 납세증명을 클릭합니다.


③ 발급버튼을 클릭합니다.


④ 신청인 확인 → 주민번호 공개여부, 주소 공개여부, 사용목적을 체크 → 수령방법을 검색합니다.



⑤ 민원신청하기 → 온라인 발급시, 문서출력 / 온라인 열람시, 열람문서로 처리됩니다.



⑥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문서출력버튼을 클릭합니다. 





📃홈택스

① 홈택스에 접속합니다.(홈페이지 바로가기)



발급 전 로그인은 필수겠죠?😉

공동·금융인증서와 간편인증서가 있는데요. 

공동·금융인증서가 없는 경우, 간편인증서로 받으시면 빠르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② 민원증명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을 클릭합니다. 


③ 기본 인적 사항 확인 및, 수령 방법과 신청내용 선택 → 신청하기


④ 인터넷접수목록조회에서 발급번호를 클릭하여 출력합니다. 




지금까지 4대 보험 완납 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비즈봇은 사장님 필수서류 시리즈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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