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 필수서류

사장님 필수서류 #6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방법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1,464
16

안녕하세요,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친절한 비서 비즈봇입니다!


지원사업을 신청하기 위해선 각종 서류가 필요한데요, 때로는 서류 발급 과정이 너무 어려워 지원사업 신청을 포기하기도 하지요.

비즈봇이 사장님께 필요한 모든 서류 발급방법을 친절히 알려드릴게요!


오늘은 소상공인 사장님 필수서류 여섯번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소상공인이라면 꼭 있어야 할 서류 중 하나인, 소상공인 확인서🙂


착한 임대인제도 이외에도 국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제도에 소상공인임을 증명하기 위해서는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이 필수입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또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총 2가지인데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발급하는 소상공인확인서는 착한임대인, 선결제캠페인 세액공제용으로 발급이 가능하고, 이외에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신청가능합니다. 


💡 소상공인확인서 발급기준?

소상공인 기준을 만족하는 자
- (연평균매출액) 주된 업종별 평균매출액등이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상의 소기업 규모 기준에 해당하는 기업
- (상시근로자수) 주된 사업*에 종사하는 상시근로자의 수가 5인 미만인 사업자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 광업은 10인 미만)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

비영리 개인사업자, 법인, 단체, 조합이 아닌 경우​


오늘은 두 가지 방법 중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발급받는 방법  바로가기)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받기


①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시스템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②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시스템 → 신청서 작성을 클릭합니다.




발급 전 로그인은 필수겠죠?😉

회원(로그인)과 비회원(휴대폰 인증/아이핀 인증) 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③ 이용약관 및 동의에 체크 합니다. 


④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 발급용도 체크 → 대표자 본인신청/대표자 본인 외 대리신청(둘 중 해당되는 것 선택)을 클릭합니다.


⑤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



⑥ 기업정보를 입력합니다. 



⑦ 요청부수를 선택하고 신청버튼을 클릭합니다. 



⑧ 확인서 발급 현황에서 소상공인확인서를 인쇄합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받기


지금까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의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비즈봇은 사장님 필수서류 시리즈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ℹ️ 한달에 800개씩 올라오는 지원사업, 일일이 찾아보기 힘드시죠?

비즈봇이 사장님께 꼭 필요한 지원사업만 무료로 추천해드려요! 😊

회원가입 하기

좋아요

16

공유

1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