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 필수서류

사장님 필수서류 #4 📝표준재무제표 증명원 발급방법

120
15

안녕하세요,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친절한 비서 비즈봇입니다!


지원사업을 신청하기 위해선 각종 서류가 필요한데요,

때로는 서류 발급 과정이 너무 어려워 지원사업 신청을 포기하기도 하지요.

비즈봇이 사장님께 필요한 모든 서류 발급방법을 친절히 알려드릴게요!


오늘은 소상공인 사장님 필수서류 네번째!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표준재무제표증명원은 은행업무, 대출기관, 보증기관에서 주로 요청하는 서류 중 하나인데요.

소상공인 사장님들이 재난지원금을 신청하실 때도 꼭 필요한 서류 중 하나입니다!

재무제표의 경우는 법인세 신고가 마무리되어 재무상태가 확정된 이후에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당해 기준 전년도 자료까지 발급이 가능합니다.


💡표준재무재표증명원?

기업의 매출, 자본, 부채 등 재무제표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서류

*재무제표: 기업의 재무상태를 구성하는 자산, 부채, 자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회계 장표


표준재무제표 증명원 발급 방법은 홈택스, 손택스, 정부24로 총 3가지 인데요. 각각의 방법을 차례로 알아볼게요.


⭐홈택스⭐

① 홈택스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② 민원증명 → 표준재무제표증명을 클릭합니다.



③ 기본 인적 사항 확인 → 신청내용 선택(사용용도, 제출처, 과세년도 등) → 수령방법 선택 →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④ 발급번호 클릭하게 되면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손택스⭐

① 손택스 어플 설치한 뒤 손택스에 접속 → 민원증명 → 즉시발급증명 신청 클릭



② 즉시발급증명 신청 → 표준재무제표증명(개인,법인) 클릭



③ 증명민원신청입력 → 개인정보 확인 및 사용용도, 제출처, 과세기간, 사업연도를 선택합니다.


④ 소득구분, 수령방법, 발급희망수량을 선택하고 신청버튼을 클릭합니다.



⭐정부24⭐

①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② 검색창에 표준재무제표증명을 검색합니다.



③ 발급버튼을 클릭합니다. 



④ 기본인적사항을 확인 및 공란에 인적사항을 기입합니다.



⑤ 신청내용(사업자등록번호, 사용용도, 제출처, 과세년도)와 수령방법을 선택합니다. 



⑥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⑦ 서비스 신청내역 → 문서출력을 클릭합니다. 



​지금까지 4대 보험 완납 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비즈봇은 사장님 필수서류 시리즈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 사장님 필수서류 세번째 바로가기 :

ℹ️ 한달에 800개씩 올라오는 지원사업, 일일이 찾아보기 힘드시죠?

비즈봇이 사장님께 꼭 필요한 지원사업만 무료로 카카오톡 알림 보내드려요! 😊

회원가입 하기

좋아요

15

공유

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