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친절한 비서 비즈봇입니다!
인천시에서는 올해 총 5차례의 소상공인 무이자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할 계획이었는데요. 10월 26일부터 드디어 4번째인 "4단계 무이자 경영안정자금" 접수가 시작된다고 해요.

지원대상은 인천시에 소재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한 매출감소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및 소기업입니다.
다만 최근 3개월 내 인천신보의 보증 지원을 이미 받았거나, 보증제한 업종(도박·유흥·향락, 담배 관련 업종 등) 및 보증제한 사유(연체·체납 등)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4단계 무이자 경영안정자금은 사업체당 최대 2,000만원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 기간은 거치기간 1년을 포함하여 총 5년입니다.
|
거치기간 1년이 주어져 첫 1년간은 이자만 납부하면 되지만, 이번 경영안정자금은 최초 1년간 이자 전액을 지원합니다.
즉, 대출 후 첫 1년간은 원금과 이자 모두 납부하지 않아도 돼요.
이후 2년간은 이자 1.5%를 지원하여 약 3% 후반대의 금리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번 경영안정자금은 신청 절차가 조금 복잡한데요.
먼저 상담 예약이 꼭 필요합니다. 상담예약은 온라인 또는 재단에 직접 방문하여 하실 수 있어요.
📌온라인예약방법 : 인천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 상담예약시스템(👉🏻바로가기)
📌방문예약방법 : 대표자 본인(사업자등록증, 신분증 지참)이 사업장이 소재한 인천신용보증재단 지점에 내방하여 예약접수(👉🏻지점안내 바로가기)
상담 예약은 10월 26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3주간 가능합니다.
💡단 예약을 하셨더라도, 신청을 늦게한다면 예산 소진으로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예약 후에는 꼭 재단에 방문하여 보증상담을 실시해주세요. 보증상담은 27일 목요일부터 가능합니다.
보증상담 후에는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요, 이렇게 제출된 서류가 보증심사를 통해 통과되면 국민은행과 우리은행을 통해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관련하여 문의사항은 인천신용보증재단 각 지점 1577-3790으로 문의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번 4단계 무이자 경영안정자금은 총 지원규모가 450억원이나 되는 대규모의 지원사업인데요, 5차 지원은 12월 중에 있을 예정이라고 하니 미리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외에도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이 많이 있는데요, 사업자등록번호만 입력하면 사장님 지역 및 업종에 맞는 지원사업들을 1분만에 찾아주는 비즈봇 서비스도 함께 이용해보세요.😊
ℹ️ 한달에 800개씩 올라오는 지원사업, 일일이 찾아보기 힘드시죠?
비즈봇이 사장님께 꼭 필요한 지원사업만 무료로 추천해드려요! 😊
좋아요
6
공유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