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 뉴스

장사에 방해되는 선거 전화 차단하는 방법

507
9


안녕하세요,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친절한 비서 비즈봇입니다!


27일 금요일부터 지방선거 사전투표가 시작되는데요, 우리 사장님들께는 선거철마다 찾아오는 선거 전화라는 불청객이 있습니다.


주문 전화인 줄 알고 바쁜 와중에 후다닥 받았는데 수화기 너머에선 여론조사 어쩌고 저쩌고 하고 있으면 짜증이 확 솓구치지요.😤


저도 대선 기간에 급한 전화인 줄 알고 받았는데 어김없이 들려오는 '안녕하십니까, ㅇㅇㅇ입니다!' 를 겪은 적이 한두번이 아니네요.


도대체 내 번호는 어떻게 알고 전화거는건지, 선거철마다 사장님들을 괴롭히는 이런 전화! 한번에 차단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 먼저 선거 전화는 왜 오는걸까요?

여론조사 전화를 받으면 자동녹음된 음성에서 이런 말이 들려요.


👩🏻 "통신사에서 제공한 휴대전화 가상번호를 통해 전화드렸습니다."

😲 엥? 통신사에서 우리 번호를 제공해서 지금까지 이런 귀찮은 전화가 온거라구요? 불법 아닌가요?


놀랍게도 통신사들이 고객의 휴대전화 번호를 이 같은 목적으로 제공하는 것은 불법이 아니라고 합니다. 


공직선거법 제57조의8 및 제108조의2에 따르면 이동통신사업자는 정당 및 선거여론조사기관이 당내경선 및 선거 여론조사 등을 위해 휴대전화 가상번호를 요청할 경우 제공 요청서에 따라 이동전화번호를 성별, 연령별, 지역별로 무작위 추출해 제공해야 한다고 합니다.


통신사에서 제공한 것이니 수신거부도 통신사를 통해 할 수 있는데요.

통신사마다 선거 전화 차단 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SKT는 1547로 전화 걸고 1번 누르고 생년월일 입력
📌KT는 080-999-1390로 전화 걸면 자동 거부처리
📌LGU+는 080-855-0016로 전화 걸고 1번 누르기


이렇게 하면 선거 번호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의외로 정말 간단한데요, 그것보다 애초에 통신사에 가입할 때 동의 여부를 결정할 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네요.


오늘 알려드린 내용대로 수신거부 하셔서 앞으로는 선거철마다 선거 전화 받지 마시고 행복한 장사 하세요!


선거 수신거부보다 쉬운 지원사업조회! 비즈봇은 사업자번호 하나만 입력하시면 사장님 업종에 맞는 지원사업을 추천해드립니다.

ℹ️ 한달에 800개씩 올라오는 지원사업, 일일이 찾아보기 힘드시죠?

비즈봇이 사장님께 꼭 필요한 지원사업만 무료로 카카오톡 알림 보내드려요! 😊

회원가입 하기

좋아요

9

공유

1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