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개선 컨설팅
온라인 진출을 희망하나, 상품성이 부족한 소상공인에게 온라인 판매에 적합한 상품이 될 수 있도록 개선 지원
나는 소상공인일까?
온라인 진출을 희망하나, 상품성이 부족한 소상공인에게 온라인 판매에 적합한 상품이 될 수 있도록 개선 지원
온라인 판매 플랫폼, SNS 및 오프라인 등에 활용 가능한 홍보영상 제작·제공 및 온라인광고, TV광고 송출을 통한 확산
소상공인 상품을 온라인쇼핑몰에 입점 · 판매하여 상품의 안정적인 판로구축 및 시장경쟁력 강화 지원
구독경제란? 소비자가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정기적’으로 상품·서비스를 사용하는 새로운 거래 유형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구독경제 판로 확보를 위해 『민·관』 협업 바탕의 구독경제 플랫폼 구축·운영
실습 중심의 실효성 있는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을 통해 디지털전환 역량을 강화하여 디지털 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
현장실습 중심의 실전 역량교육을 통해 디지털 시장에서 소상공인을 지원할 인플루언서 전문가를 양성
디지털 전환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스튜디오 인프라를 활용해 주제별 5가지 교육 진행
제품의 특장점을 체계적으로 정리, 마케팅적 요소를 가미하여 구매 유도 및 온라인 기획전 연계 운영 지원
소상공인의 디지털 자생력 강화를 위해, 자체적으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개별 패키지 지원
소상공인 비대면 디지털 전환을 위해, 소상공인 제품을 라이브커머스로 실시간 판매 및 홍보 지원 라이브커머스란? 실시간을 의미하는 ‘라이브’와 상품판매를 뜻하는 ‘커머스’의 합성어로,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로 제품을 소개하여 판매하는 새로운 비대면 판매방식
TV홈쇼핑·T-커머스 입점 등을 통한 소상공인 제품 판매 지원
V-커머스 채널 활용 소상공인 제품 영상제작 및 판매 지원
TV홈쇼핑·T-커머스 진출을 희망하나 역량이 부족한 소상공인의 현장진단 및 품질보증 멘토링 등 지원
소상공인상품을 온라인쇼핑몰에 입점·판매하여 상품의 안정적인 판로구축 및 시장경쟁력 강화 지원
온라인 쇼핑몰 계정 운영이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해 계정을 보유 및 운영하고 있는 전담셀러를 활용하여 소상공인 제품의 판매대행 및 마케팅 지원
전국 7개 소담스퀘어에서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합니다.
※ 센터별 상세 지원내용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