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 뉴스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접수 시작! (~8/31 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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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친절한 비서 비즈봇입니다.

오늘은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접수가 시작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5월 30일부터 별도의 서류 제출이 필요 없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손실보전금 신속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6월 13일부터는 증빙 서류가 필요한 사업자를 대상으로 확인지급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러한 손실보전금의 신속지급 및 확인지급 신청은 7월 29일 마감되었는데요, 코로나19 방역 조치로 피해를 봤음에도 불구하고 손실보전금을 받지 못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8월 17일부터 8월 31일까지 이의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그럼 비즈봇이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대상과 증빙서류, 신청방법 등을 정리해드릴게요!



이의신청 대상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을 신청한 사업체 중 지원불가(부지급)로 통보받은 사업체입니다. 손실보전금 지원불가 통보에 대한 이의 신청이기 때문에 손실보전금 신청 이력이 없다면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저는 700만원을 받아야 하는 것 같은데, 지급금액이 600만원으로 확정되었어요. 이의신청할 수 있나요?
👉🏻 확정금액에 동의를 하고 이미 지급 받았다면 이의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해당 금액에 미동의하여 지급받지 않았다면 이의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이의신청 방법



소상공인손실보전금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이의신청' 버튼을 클릭해 대상여부조회 후 이의신청 내용을 작성하면 신청가능합니다. 신청시 추가 증빙이 필요할 경우 증빙서류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추가 증빙서류의 경우 꼭 제출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기존 확인지급 신청 시 제출했던 서류는 자동첨부되지만, 해당 서류로는 이미 부지급을 통보받았기 때문에, 추가 증빙을 하지 않는 이상 이의신청은 부지급 확정을 위한 형식적 절차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 어떤 증빙서류를 추가로 제출할 것인지가 중요한데요, 사실 손실보전금 부지급 이유는 콜센터에 전화해봐도 알 수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스스로 부지급 이유를 추측하고 해당 이유에 맞는 증빙서류를 제출하는 수밖에 없다고 하네요.😥



이의신청 사유별 증빙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한편 홈페이지에서 이의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이 필요한데, 휴대폰 본인인증이 불가하여 온라인 이의신청이 불가능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한데요, 이 경우 꼭 '예약' 후 방문하셔야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손실보전금 신청 홈페이지 하단의 '방문예약' 버튼을 클릭하시어 방문예약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 주의사항
공고문에 따르면 이의신청 후 검증 과정 중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증빙서류 보완 제출 요청에도 불구하고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서류를 제출하는 경우 등에 대해서는 "이의신청 종료(부결)"로 처리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번거롭더라도 이의신청 후 소진공에서 오는 전화나 문자 등의 연락을 잘 확인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방법 등에 관해 궁금한 점은 손실보전금 콜센터 1533-0100 으로 전화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이의신청을 마지막으로 손실보전금 지급은 끝이날 것 같은데요, 손실보전금은 형평성이나 사각지대 말이 많았던만큼 이의신청 지급 절차가 온전히 잘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혹시 손실보전금에 대해 다시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비즈봇의 예전 글을 참고해주세요!
👉🏻손실보전금에 대한 모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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